HOME오락실게임방고전게임마메게임도스게임모바일게임휴게실게시판Q&A신문기사
 

      X-Flie...
지구와 행성의 충돌은 가능한 것인가?
2000년 11월 3일 앞으로 30년 안에 지구와 충돌할 가능성이 500분의 1인 소행성 또는 우주 쓰레기 덩어리로 보이는 물체가 발견됐다고 미국의 과학자들이 밝혔다.
하와이에 있는 전자망원경을 통해 지난 9월 29일 처음 관측된 이 물체는 `2000 SG344'로 명명됐으며 지름이 29-69m로 만약 지구와 충돌한다면 강력한 핵폭발의 위력을 발생시킬 규모다.
이에 대해 미 국항공우주국(NASA) 제트추진연구소의 지구 근접 물체 프로그램 담당 도널드 요먼즈는 '만약 지구와 충돌한다면 거대한 핵폭발의 위력과 맞먹는 효과를 발생시키지만 현재로선 우려하기에는 가능성이 지극히 낮다'라고 밝혔는데, 이에 대한 가능성은 배제하지 않았다.
과연 할리우드의 공상과학영화 '딥 임팩트'나 '아마겟돈'에 나오는 소행성들의 지구충돌이 단순한 공상이 아니라 사실로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것인지 살펴보기로 하자.


소행성 2000 SG344

2. 충돌 가능성

NASA의 선임연구원 폴 쵸더스는 `2000 SG344'라는 물체가 지구와 충돌할 가능성은 지금까지 발견된 모든 행성류의 물체보다 1천 배 높다고 주장했다.


현재 이 물체의 움직임대로라면 오는 2030년 9월 21일 지구와 가장 근접하지만 지구와 달 사이 거리의 15배 되는 위치에서 지나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 물체는 정확한 궤도를 예측할 수 없어 충돌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보고 있다.


무엇보다도 지금은 이 물체의 정확한 크기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지금은 단지 우주에서 밝게 빛나는 하나의 작은 점에 불과하지만 만약 행성으로 밝혀진다면 2만3천t 분량의 바위가 대기권 안으로 쏟아질 가능성도 있다.
현재, 이 물체는 지구와 1천350만㎞ 떨어진 곳에 있다.

 

최고의 휴식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겜마니오락실 FUNGAME.PE.KR 의 레이아웃에 대한 Copyright 는 없습니다.
   
mailto:essayon@netian.com